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해결심 성공하는 하루 루틴 만들기 할 수 있는 힘 하루계획
    맘가는대로 2022. 12. 29. 07:50

    인생에서 꼭 잡아야 하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그 대운과 강한 결심이 모이는 때가 바로 신년입니다!
    평범한 내가 나의 분야에서, 혹은 새롭게 시작하는 어느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결. 고민할 필요도 없이 나만의 루틴을 적고 실행해 보아요.
    하루하루 차곡차곡 실행하여 '어느 날 눈떠보니 내가 바로 성공의 주인공'이
    되어 보길 꿈꿉니다.

     

     

     

     

    내가 되고자 하는 나의 모습은 무엇인가?



    올해도 어김없이 나만의 새해 목표를 세워보자.

    내가 만족하며, 더 자주 웃을 수 있는
    되고자 하는 모습은 무엇인가?

    만족하게 살고 때때로 웃으며 많이 사랑한 사람이 성공한다.  A.J. 스탠리

     

    성공한 사람들의 남다름은 '본인이 되고 싶은 모습'이 명확하다.

    명확하게 되고 싶은 자신의 모습을 꾸준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해서 최고의 결과를 냈다.

     

    내가 내 인생에서 성공을 하려면 첫 번째로,

    어떤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 것인가를 명확히 알고,

    나의 하루의 우선순위를 어떻게 잡아야 할 것인지를 그려보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3가지 루틴이라는 책에서는 습관과 루틴의 차이를 '의도'라고 말한다. 

    시간이 없어라고 안 하는 것은 나의 우선순위가 아니라는 뜻이며 마음이 없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인생에 대한 명확한 목표와 우선순위가 없다면 그냥저냥 바쁘게만 살게 될 것이다.
    또한 바쁘다고 지금처럼만 살면 10년이 지나도 앞으로도 계속 그저 그런 삶을  딱 지금처럼 살고 있을 것이다.

     

    과거의 습관이 현재의 자신이며
    현재의 내가 내일의 모습이다.

     

    두 번째로 목표는 명확하나 나의 현재의 삶의 질이 이전과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면

    내가 소비하고 있는 하루의 효율을 따져보아야 한다.

    나에게는 최고가 되기 위한 나만의 성공공식, 나만의 루틴이 있는지 체크해 봐야 한다.

     

    내가 원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먼저 정신과 몸을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최고의 준비 상태에서 시작한다.
    이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한 최고의 준비운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가 루틴이며, 

    이것이 의도적으로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
    즉 루틴은 성공하기 위해 최고의 컨디션으로 성공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어 주는 특정행동을 공식처럼 반복하여

    내 것을 만드는 것이다.

    사업가, 연예인, 창작자, 운동선수 등 여러 분야에서 유명하고 놀라운 성취를 이룬 사람들은 모두
    저마다의 루틴을 가지고 있다.

     

    모두에게 주어진 공평한 하루 24시간 동안 
    가장 중요하고 우선시되는 것, 최고의 효율을 위한  
    나만의 시간관리법 = 성공공식=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내가 원하는 나로 바꾸는 놀라운 마법

    [성공하는 하루계획]
    ★나의 오늘을 다스리는 법!

    나 실행설명서 = 나의 루틴을 만들어 보자.

     

    생각나는 것은 당장 실행하기

    절대 미루지 마라. 다음에. 이것만 하고. 등등 변명을 입에 달지 마라. 그냥 해라.

    늘 미루고 피하고 되는 대로가 아닌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바로바로 실행하는 것을 습관화해라.

    미루며 '다음에~하는 것'은 '하기 싫다.', '별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는 부정적인 의사표현이 담겨있는 것이라서 이 표현은 알게 모르게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도 멀어지게 할 뿐 아니라 성공에서도 점점 멀어지게 한다.  무슨 얘기가 나올 때 바로 해보는 것, 받아들여 보는 것은  매사에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를 가지게 해 주며, 할 수 있다=하면 된다의 자신감 또한 키워준다. 
    오늘의 해야 할 일을 아는 것, 무엇이든 지금 당장 해보는 것은 어마어마한 기회와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기억하자.

    아침에 일찍 일어나라.

    주체적인 삶,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을 키울 때 가장 먼저 언급되는 것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그나마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언급되는 것 또한 새벽기상이기도 하다.

    이것은 '해내겠다'는 의지, 준비된 자세, 삶의 태도를 드러내는 하나의 방식이다.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느냐, 누가 깨워줘야 억지로 일어날 수 있느냐는 결국 내 삶이 늘 누군가가 억지로 깨워줘야 힘겹게 일어나서 피곤하게 하루를 가동하는지  얼마나 능동적으로 어떤 컨디션으로 하루를 시작하느냐의 문제다. 이것은 또한 가족구성원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특히 자녀들은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는 하루를 운용하는 방식을 고스란히 물려받게 될 것이다. 물론 예술가 타입의 밤형 인간들도 있고 아침잠이 많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삶이 만족스럽다면 그대로 살면 될 것이나, 대부분은 효율을 따져볼 시간도 없거나 개선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고 허덕이면서 하루를 마감할 가능성이 많다. 삶을 뜻대로 이끌고 싶을 때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는 '인생을 바꾸는 아침'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해라.

    체력이 성공의 저력이다. 꼭 체력단련하면 생각나는 김종국, 김병만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의 가장 단순한 루틴으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가장 쉬운 비결로 운동을 꼽는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운동이나 몸을 단련하는 것으로 정신을 수양, 단련하듯이 일반적인
    좋은 습관들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첫 번째의 최고의 준비운동이자 최고의 결과물을 낼 수 있게 해주는 기본 루틴으로 꼽힌다.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영향력을 끼치는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또한 작가의 일을 하기 위해 가장 우선시하는 것이 체력과 몸만들기라고 한다. 그 기본기를 통해 그는 책상머리에 앉기만 하면 새하얀 백지에 20-30장의 소설을 거침없이 써 내려갈 수 있는 저력을 키웠다고 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전국 만 29~59세) 진행한 온라인 설문 결과,
    내년 계획으로 가장 많이 꼽은 것은 '운동 다이어트 건강관리 하기'(63.1%) 

     

    진심이라면  하루도 쉬지 말고 해 봐라.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면 하루도 빠짐없이 공을 들여라. 최고의 재능은 '꾸준함'이라고 한다. 성공의 1만 시간의 법칙대로라면 지름길은 하루도 쉬지 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다. 어떤 누구든 그 길이 오래 걸린다 할지라도 그 무엇에 진심이면 성공한다.  진심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그것이 무엇이든 하루도 쉬지 않고 그것을 했느냐는 것이다. 그 사람이 무엇을 끊임없이 하고 있느냐를 보면 성공 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한다.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나, 프로듀서인 JYP 박진영도 자유로와 보이지만 자신에겐 엄격한 잣대로, 본인이 정한 본인의 관리를 어느 하루도 빼먹지 않았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절대 멈추지 않고 나아가기만 한다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
    한번 멈출 때 다시 시작하는 것에 50%의 에너지와 시간과 난관이 다시 시작된다. 또한 그 목적을 처음 결심을 잊어버리고
    헤매게 될 수도 있다. 다시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신년초의 계획이 1월 중반에 흐지부지 되면 거기에서 끝이 나는 경우가 통계적으로 많다.

     

    마무리를 짓는 연습을 해봐라.

    쉬운 일이든, 어려운 일이든 시간을 정해두고 제시간에 마무리를 짓는 연습을 해보자.

    취미활동도 마치 마감이 있는 것처럼 정해진 시간에 마무리 짓는 것을 즐겨라. 이 세상의 위대한 예술가들은 '마감'이 만들었다는 농담이 있듯이 일단은 보여줄 무엇이 있어야 평가를 받을 수도 있고 개선할 수도 있고 더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가진 재능과 잘하고 싶은 욕심에 시작하지 못하거나, 계속 붙들고 있을 필요가 없다. 무엇이든 시작해 보고 마감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성취하는 기쁨을 맛보길 바란다. 하나하나 마무리하는 습관을 들이게 된다면 책임감과 최선을 다하는 자세, 그다음은 하면 뭐든지 쉽고 능숙하게 잘하게 되는 기초체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는 명상을 해보자.

    명상의 효과는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다.  나 자신을 알기 위해 좋은 방법 중 하나이며 명상은 뇌의 힐링으로 행복감을 주기도 한다. 걱정근심 쓸데없는 생각 덜어내기. 좋은 생각을 담기 위한 비우기.
    좋은 생각만 해도 좋은 일이 생길까 말까이므로 더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원동력.
    모든 철학의 근간이 되는 자기 객관화. 비하하고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을 마주하고 바로 알려고 노력하며 나에 맞는 인생의 즐거움과 목표와 습관을 알고 당장 실행하는 우선순위를 제대로 파악할 수도 있다.

    허덕이며 바쁘게만 살면 오히려 헤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내가 무엇을 해야 하고 지금 어디 위치에 있는지 나의 길을 헤매지 않게 해주는 마인드 내비게이션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하루 10분 이상은 명상이나 휴식을 통해 나와의 대화 혹은 비워내기 힐링 무궁무진한 여백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처음이라 힘들다면 명상앱을 통해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쉽게 우울해지고 감정기복이 심한 사람들도 부정적인 기운에 지배당하지 않기 위해서도 명상이 큰 도움이 된다.

    트위터 창업자 잭도시의 하루 루틴에도 명상이 있다.
    1. 5시 기상, 30분간 명상, 7분짜리 운동 3세트
    2. 7시 30분까지 휴대전화 멀리하기
    3. 집에서 회사까지 걸어 다니기 (8km)

     

     

    몸과 마음을 살찌우는 독서를 해보자.

    많은 사람들의 독서 예찬론을 보면 사실 세상의 답, 부의 지름길, 인생의 모든 노하우가 다 독서에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정말 그도 그럴 것이 세상의 칭송받는 깨달음을 얻은 현자들, 부의 정점에서 있는 방법 없는 방법 아낌없이  담아놓은 것이 책이다. 쓸데없이 이 사람 저 사람 만나러 다니고 남들 기웃거릴 시간에 우선 책을 읽는 것이 낫겠다.  실시간으로 알아야 할 트렌디한 정보는 그 시간차 때문에 그 분야의 정보와 사람을 만나야 하겠지만 대부분의 기본기나 깨달음은 좋은 책 한 권이 낫다. 좋은 책을 알아보는 안목과 기회를 위해서 다양한 책을 접하는 것이 좋다.   

    통계적으로 순자산 320만 달러 이상 부자들의 습관은 90% 이상이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는다고 한다.

     

     

    예쁘게 다정하게 말하는 연습을 하자.

    철학의 최종 목표는 예쁘게 말하는 것이라는 주장도 있고, 배우자를 고를 때 예쁘게 말하는 사람을 고르라는 강연도 있다.

    내면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것도 말씨이며 교양, 배움, 가치관 등 그 사람을 최종 드러내는 것도 결국 말이기 때문이다.

    척하는 것도 한두 번이지 그 사람을 가장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것이 말이다.  주변 사람, 무엇보다도 가장 내 가까운 사람을 상대하고 대할 때도 우리는 말로써 한다. 말과 태도가 나이다. 대하는 태도가 내가 그 사람을 생각하는 딱 그 정도이다.

    내가 존중받고 세상이 아름답기를 원한다면 나도 그렇게 존중하고 대우하면 되지 않을까?

    적어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정하고 예쁘게 말할 수 있기를... 그들이 나로 인해서 기분 좋고 좋은 영향력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 또한 좋은 일이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는 '기부'는 말과 태도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남 말 신경 쓰지 말고 나만의 룰을 만들자.

    위의 말들도 나의 효율과 크게 상관이 없다면 한 귀로 흘려도 좋다. 

    '나만의 자유이지만, 나를 위해 꼭 지켜내야 하는 것'
    누가 뭐래도 반드시 나를 위해 꼭 멈추지 않고 계속해야 하기에,
    반드시 나를 위해 내가 하기 쉬운 것이어야 한다. 어렵더라도 하기 쉽게 만드는 나만의 루틴을 꼭 찾아야 한다.
    적고 한 가지씩 한 가지씩 도전하면서 더 하기 쉽게 계속 수정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중요한 것은 나의 기질과 특성, 생활습관에 따라 맞고 도움 되는 루틴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너무 거창하거나 엄격한 룰이라기보다는 나만의 생활 습관이나 특성을 반영하면 된다.

     


    가수 백예린이 공개한 개성 있는 새해계획 13개. 
    ‘엄마와 아빠에게 종종 전화하기’, ‘지나치게 고민하지 않기’, ‘내 개들을 더욱 사랑해주고 쓰다듬어주기’, ‘동물보호소 자원봉사’, ‘음주 줄이기’ 등과 함께 ‘기분 좋은 성관계(Good sex)’를 새해 계획 중 하나로 꼽음. 
    출처: instagram ‘yerin_the_genuine’




     


     

     

    컨디션을 최고로 만들어주는 나만의 강력한 힘, 나만의 루틴.

     

    결국 나를 하게 만드는 힘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중요하게 여기며, 무엇을 하고 싶고
    쉽게 할 수 있고 어려운지

    나의 선택이고 나의 이야기이다.

     

    하기만 한다면 처음엔 일어나게 만들고,

    걷게 만들고 뛰게 만들고
    날게 해 줄 것이다.


    모든 것은 나에서 시작한다.
    나의 스타일과 방법을 만들고 

    남얘기 말고 내 스토리 이야기에 집중하며
    내가 나의 인생의 주인공이 되는 삶을 살아보자.

     

     

     

     

     

     

    새해결심 쉽게 시작하고 이루는 5가지 방법

     

    새해결심 쉽게 시작하고 이루기 5가지 방법

    연말을 보내면서 늘 그렇듯 2023 새해 결심을 해 본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지만 3일 하기도 어렵다. 나의 새해 새로운 목표가 이번엔 '얼마나 갈까?'도 궁금해진다. 변화가 필요할 때 '그 모양

    dabang9.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